728x90
반응형


OpenCV 3.0을 visual studio 2013, windows 10, 64bit 환경에서 설치하다 에러가 났다.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0xc000007b)" 


라는 오류가 발생했는데 컴파일(ctrl+f7)엔 문제가 없는데 빌드(ctrl+f5)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했다.


문장 그대로 구글링해보니 해결법이 다섯가지 정도가 있었다.

급하면 4번의 방법을 참고해주길 바란다. 










1. Dependency Walker 프로그램 사용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떤 dll 이 없어서 프로그램 실행이 안되는지 알려준다고 한다.

모두 영어로 설명되어있어서 귀찮아서 일단 다운로드 한다음에 최후의 수단으로 보류해 두었다.





2. 자신의 개발툴 컴파일러에 맞게 환경을 설정


프로젝트 - 옵션 에서 설정해야한다. 


예를들어 64비트 windows 10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컴파일러는 32비트 였을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된다.

무턱대고 빌드환경을 64비트로 꾸몄을 경우 환경이 꼬이게 되므로 개발환경을 컴파일러 버전에 맞게 OpenCV 라이브러리 파일과 DLL 파일을 설정해야한다. 





3. 프레임 워크 재설치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53





4. dll 파일 옮겨주기


이 방법을 이용하여 오류를 해결하였다. 1번은 솔직히 귀찮았고, 2번은 제대로 했었고, 3번은 해봤는데 소용이 없었다.

이 에러는 OpenCV를 설치하다가 연초에 겪은 에러였는데 이미 내가 포스팅을 해놨더랬다...

혹시나해서 전에 했던 포스팅 찾아보다가 발견한 방법이다. 이렇게 유용하게 될줄이야... 그래서 다시한번 포스팅 하는 것이다. 각설하고





C:\opencv\build\x86\vc12\bin 에있는 모든 dll파일 (3개 정도)을

C:\Windows\SysWOW64 으로 복사해준다.


복사를 하고 컴파일을 해봤더니 바로 됬다 ㅠㅠ 히히 






5. 그래도 안되면 visual studio 재설치 추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