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출처 1 : http://www.aje.com/ko/arc/writing-cover-letter/

출처 2 : 저널투고 성공을 위한 저널 커버레터 작성법 (2)

출처 3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amjore&logNo=140112425310

1. 좋은 커버레터 작성의 목표

커버레터는 여러분의 원고를 대신해 로비를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커버레터는 단순히 형식을 갖추기 위함이 아니며, 여러분의 원고를 쓸 때와 마찬가지로 정성을 들여야 합니다(오히려 더 쏟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커버레터는 에디터가 여러분의 원고를 피어 리뷰 단계로 보낼지 아닐지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레터는 여러분의 원고가 여러분이 제출한 저널에 적합하다는 걸 알리고, 가장 중요한 연구 결과에 중점을 둬 작성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에디터가 여러분 원고의 출판 결정을 내리는데 영향을 줄만한 이해의 상충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여러분의 커버레터는 에디터가 여러분의 원고를 주의 깊게 읽고, 피어 리뷰 단계로 보내기 위해 선택할 만큼 흥미를 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종종 위대한 과학 연구는 커버레터에 상관없이 리뷰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잘 작성된 커버레터는 자신의 연구 결과를 돋보이게 하는데, 대부분의 과학자들에게 유용합니다.

2. 커버레터의 구조

커버레터는 표준 비즈니스 레터와 같이 작성되어야 합니다. (아래 참조) 만약 에디터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그 이름을 공식적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연락처 또한 기재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아마도 해당 저널의 아웃라인 제출 시스템에도 기재될 것이지만, 커버레터에도 기재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여러분의 커버레터의 첫 번째 문단을 원고 타이틀과 저자의 이름으로 시작하십시오. 여러분이 제출한 원고의 종류를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연구 논문, 리뷰, 케이스 스터디 등). 첫 번째 및 그 다음 문단에서 여러분이 연구를 시작한 이유와 연구의 주요 결론을 설명하십시오. 만약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면 이전에 출판한 저작물도 언급하십시오.

다음으로 여러분의 원고가 해당 저널에 적합한 이유를 짧은 문단으로 작성하십시오. 여러분의 원고를 단순히 “해당 분야와 관련된,” 혹은 “새로운”이란 말로 표현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원고가 저널의 특정한 목표와 연구 분야와 관련이 있다는 점을 언급하십시오. 만약 해당 저널이 임상 적용에 관한 연구에 관심이 있다면, 여러분의 연구가 임상 적용과 관련한 중요성이 어떠한지 강조하십시오. 만약 해당 저널이 나노구조 물질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여러분의 연구가 그러한 물질과 어떠한 점에서 연관되어 있는지 설명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의 연구가 해당 저널에 완벽히 어울리지 않더라도, 특정 목표와 분야를 꼭 언급하고, 왜 여러분의 원고가 해당 저널 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지 설명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아래의 내용을 담는 간략한 문단으로 커버 레터를 마무리 하십시오.

  • 원고는 독창적이어야 합니다(즉, 여러분이 작성한 것이어야 하며, 복제한 것은 안됩니다)
  • 원고의 어떠한 부분도 이전에 출판된 적이 없어야 하며, 어떠한 부분도 다른 저널에서 출판을 고려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 원고 공개에 대해 어떠한 이해 관계 상충도 없어야 합니다
  • 가능한 리뷰어 리스트를 제출하십시오(저널이 요청한 경우에만)
  • 여러분의 원고를 리뷰해서는 안 되는 연구자를 언급하십시오

또한 에디터에게 해당 저널에서 출판할 만큼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정보와, 여러분이 해당 저널에 특별히 관심이 있다는 점을 보여주십시오.

3. 기타 요령

  • 커버레터에서는 초록 및 서론에서보다 조금 더 유려하고 대담하게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에디터의 관심을 잡아 보십시오!
  • 커버레터를 통해 여러분 원고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을 강조하고 저널 독자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설명하십시오.
  • 커버레터에서 여러분의 경쟁자를 부정적으로 언급하거나 혹은 연구자 간의 정치에 대해서 언급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연구 강점에만 초점을 맞추고 왜 다른 사람들이 읽고 싶어할 지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 커버레터는 원고가 초장에 거절 당할 것인지 아니면, 피어 리뷰를 위해 보내질 것인지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커버레터 작성에 시간을 들이고, 보내기 전 동료에게 검토를 받으십시오. 저널의 타이틀과 특정 이름을 이탤릭체로 표현해야 함을 잊지 마십시오.
  • 연관이 없는 내용(예: 주제와 관련 없는 여러분의 이전 연구 결과를 언급), 관련 없는 디테일(예: 샘플 사이즈 리스팅p- 가치) 그리고 정보의 반복 같은 실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널 커버레터 유의 사항

  • 에디터들은 연구자가 저널의 초점과 내용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논문과 저널의 범위와 독자가 적합한지에 기초하여 저널을 선택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자신의 논문이 해당 저널에 개제되는 다른 연구를 어떻게 보완하는지를 에디터가 이해하게 하는 것은 매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이것이 피어 리뷰를 받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더라도, 이를 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논문을 부각하고 진지하게 받아들여질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저널 커버레터는 간결해야 합니다. 에디터들은 매일 많은 커버레터를 읽고 몇 단락 이상인 커버레터를 그냥 대충 훑어볼 수 있습니다.

  • 왜 자신의 연구가 중요하고, 새롭고 혹은 흥미로운지를 분명하게 강조해야 합니다.

  • 수치와 다른 매우 구체적인 결과가 결론에 필수적이지 않다면 이를 저널 커버레터에서 제시하지 않아야합니다.

  • 일부 저널들은 커버 레터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신중하게 저널의 “저자를 위한 지침”을 읽고 필요한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자신의 연구가 게재된 이전 연구에 기반하거나 타겟 저널에 개제된 다른 논문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언급하고 커버레터에 이러한 연구를 인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 커버 레터는 잘 쓰여져야 하고 맞춤법 및 문법 오류가 없어야 합니다. 이 중요한 문서에 눈에 띄는 오류가 있다면, 에디터는 그 논문 역시 조잡하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커버 레터가 엉망으로 쓰여져 있다면, 논문에 대한 낮은 기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항상 맞춤법과 문법 검사를 하고, 이를 보내기 전에 누군가에게 검토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마무리 

마지막 문장은 에디터의 심사에 대한 감사를 표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Thank you for your consideration of our manuscript. We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고 일반적인 마침구는 “Sincerely”입니다. 그 이후에 서명과 자신의 이름, 소속된 기관과 주소 및 연락처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아래 예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incerely,

First and last name and degree (PhD, JD, MD, and so on)

Title (e.g., Professor, Research Scientist) and Department

University or Institution name

University or Institution address

Phone number

E-mail Address



Dear Editor.
먼저, 투고하는 논문 제목과 저자를 밝힙니다.
간단히 어떤 논문인지 소개도 합니다.
I would like to submit a paper titled "3D-based Object Detection and Tracking ~~ " by 2저자 이름, 3저자이름, and myself to antibacterial activity against food pathogenic bacteria.

연구 배경 및 목적에 관하여 적습니다.
In recent year, as interest in object tracking ~~

모든 저자가 투고를 동의했고, 출판되기를 원한다는 내용을 적습니다.
All authors including myself have seen and approved manuscript. This manuscript has not been published in any journal and is not under consideration for publication elsewhere.

Review 결과를 받고 추가할 내용
Reviewer's comments have been revised. I have included corrections on the next page. Please review.

본 학회지에 꼭 투고되길 바라는 소망을 적습니다.
I hope that you will consider this paper as suitable publication in your journal.

메일의 마지막에는 감사의 표시를
I am looking forward to your reply.
Thank you.



5. 샘플 커버 레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