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pper 개념

꾸준희
|2017. 7. 28. 17:55
728x90
반응형


참고자료 1 : http://tip.daum.net/question/175446

참고자료 2 : 래퍼클래스 네이버 블로그


공부를 하다보니 라이브러리를 쓰려는데 Wrapper 개념이 나와서 정리해두려고 한다. 

어떤 카테고리에 넣을지 고민되서 자료형으로 설명 할 수 있으니까 C & JAVA 카테고리에 적어본다..



자료형에서의 Wrapper 


wrapper의 사전적 의미는 '(특히 식품) 포장지'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래퍼 클래스는 기본 자료형(primitive data types)에 대한 클래스 표현을 래퍼 클래스(wrapper classes)이다.


기본 자료형에 대해서 객체로서 인식되도록 '포장'을 했다는 뜻인데, 객체라는 상자에 기본 자료형을 넣은 상태로 생각하면 된다. 필요시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이를 오토박싱(auto boxing)이라고 합니다.





정보기술에서의 Wrapper


래퍼 정보기술에서 말하는 래퍼는, 실제 데이터의 앞에서 어떤 틀을 잡아 주는 데이터 또는 다른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터넷상에서, http://와 ftp:// 등과 같이 인터넷 주소 또는 URL의 앞에 붙는 것들도 래퍼라 할 수 있다. 어떤 단어를 감싸는데 사용되는 < 또는 > 등과 같은 꺾쇠 기호들도 래퍼라고 한다. 


프로그래밍에서, 래퍼는 활동범위를 설정하고 좀더 중요한 다른 프로그램의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나 스크립트를 말한다. 


데이터 통신에서, 래퍼는 전송 메시지의 앞이나 둘레에 놓여져 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로서, 지정 수신자 외에는 보지 못하도록 캡슐화될 수 있다. 래퍼는 흔히 캡슐화된 데이터의 앞에 오는 헤더와, 데이터의 뒤에 따라 오는 트레일러로 구성된다. 


데이터베이스 기술에서, 래퍼는 감추어진 데이터를 보거나 변경하기 위해 누가 액세스해야할지를 결정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