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빛미디어의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일명 혼공시리즈에서 머신러닝 + 딥러닝 편이 나왔다. 이 책은 고등학교 문제집처럼 그림들이 많아서 한치의 지루함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책장을 계속 넘기게 되는 그런 책이다. 이론과 방식 설명에 적절한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으며, 충분히 혼자서 딥러닝 실무를 익힐 수 있게끔 구성되어있다.

 

좋은 점이 있다면 수식을 될수있으면 배제하고 그림과 예제를 통해 직관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수록해놓았는데, 처음 딥러닝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반면 딥러닝을 처음 접하지 않는 상태에서 기초 이상의 지식을 습득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다른 책을 추천하고 싶다. 학습 로드맵을 살펴보면 굉장히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그려놨는데, 건너뛰어도 좋은부분과 꼭 읽고 넘겨가야 하는 부분을 잘 구분해 놓았다. 딥러닝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꼭 선물 해주고 싶다. 

 

또한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혼공 노트"가 별책부록으로 있어서 혼자서 쪽지시험 연습을 하며 공부를 하면 재밌을 것 같다. 이 책에서는 파이썬, 넘파이, 텐서플로 등을 사용하였으며 모든 코드는 웹 브라우저에서 파이썬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구글 코랩을 사용하여 작성되었다. 딥러닝을 처음 접하는 중학생, 고등학생 또는 비전공자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지만, 딥러닝을 가르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너무 설명이 알아듣기 쉽게 적혀있어서 독학으로 딥러닝 실무를 익히기에 충분하며, 자연스레 기본 개념을 체득 할 수 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