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평소에 남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 궁금해서 에세이를 많이 읽는 편인데 개발자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으면서도 IT 에세이는 처음 접해봤다. 이 책은 한빛미디어에서 출간된 "개발 7년차 매니저 1일차" 라는 책인데 관리자의 입장에서 "좋은 관리자는 무엇인가" 라는 물음에 대답을 해주고 있는 책이며, 관리자가 아닌 개발자도 관리자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또한 개발자가 꼭 알아야하는 소프트 스킬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며, 사람 및 조직 관리를 하는데 좋을 노하우들을 담고 있다.

 

개발자는 언젠가 관리자가 되는 시점이 오는데, 시니어 개발자로 남을 것인가, 관리자로 사람들을 매니징할 것인가에 대한 관점도 담고 있어서 주니어 개발자들도 읽으면 미래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주니어 입장에서는 아직은 먼 미래 같지만 시간은 빠르게 흘러 가므로 눈뜨면 도달해있을 미래에 대해서 탄탄한 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있는 책 같다. 주니어 입장에서 한번 읽어보고, 나중에 시니어가 되었을 때도 한번 읽으면 생각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주변환경이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해 깊은 고찰이 가능 할 것 같기 때문에 나중에 한번 더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현업자들이 집필해놓은 책이기 때문에 더 현실 고증적이며, 내가 좋아하는 개발자 중 하나인 임백준님의 기고문도 포함되어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운 책이었다. 시간이 되면 임백준의 대살개문이라는 책도 이 책이랑 같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정리해보자면 이 책은 관리 받는 입장에서 혹은 관리 하는 입장에서의 사람 및 조직을 다루는데 노하우를 담고 있기 때문에 개발 7년차가 아니더라도 개발 1년차부터 매니저들까지 IT 생태계에서 잘 살아 남을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아래는 감명깊게 읽은 구절 몇개를 찍어보았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