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빛미디어에서 출간된 김기현의 딥러닝 부트캠프라는 책은 딥러닝 패스트 캠퍼스에서 자연어 처리 및 파이토치 강의를 하시는 김기현 강사님이 쓰신 책이다.

 

딥러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나, 처음부터 다시 천천히 딥러닝 개념을 훑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책이다. 책은 개발 환경 구축하는 법 부터 시작하여 딥러닝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소개한다. 그 다음 파이토치 기반으로 텐서의 개념부터 시작해서 텐서를 자르는 방법, 텐서의 형태를 변환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그 다음에는 딥러닝 책에서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개념인 선형 계층, 손실 함수, 경사하강법, 선형 회귀, 로지스틱 회귀, 심층신경망, 확률적 경사하강법, 최적화 등 기본 개념을 다룬다. 그리고 오버피팅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기술해 놓았다. 더 나아가서는 심층 신경망 파트에서 더 깊게 들어가서 이진 분류, 평가 지표, 소프트맥스 함수에 대해 자세히 다루며, 데이터 증강, 드롭아웃, 배치 정규화 같이 딥러닝에서 정규화 하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뒷 부분에서는 실무 환경에서 다룰 수 있는 모델 구조를 설계하는 방법, 데이터 로딩 구현하기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며, 딥러닝 feature에 대한 개념을 자세히 다룬다. 마지막으로 딥러닝에서 알아야할 필수 개념인 MLE, CNN, RNN에 대해 실용적인 예제와 함께 배우게 된다.

 

이 책은 소문난 명강의 시리즈 중 하나인데, 이미 검증된 강의 기반으로 체계화 하여 책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정말 딥러닝에 대해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