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니티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 책은 한빛미디어에서 출간된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으로,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2D, 3D, 스마트폰용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책이다. 1장에서는 유니티에 관련된 기본 지식과 설치 방법, 유니티 허브를 설명하고, 2장에서는 유니티 에디터 화면을 살펴보면서 각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3장 부터는 공 굴리기 3D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유니티를 익히고, 4장에서 7장까지 게임의 기능을 추가해보면서 여러 리소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게 된다.

 

유니티의 장점 중 하나는 멀티 플랫폼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이라 여러 게임 제작을 위한 회사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주요 대응 플랫폼으로는 윈도우, macOS, iOS, 안드로이드, 리눅스, tvOS, 안드로이드 TV, WebGL 등으로 굉장히 다양한 편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는 굉장히 쉬운 예제를 토대로 초보자의 입장에서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담았으며, 유니티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을만큼 기술되었다. 시중에 나와있는 유니티 관련 유명한 책인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책보다 책 두께도 얇은 편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압착이 되어있어서, 유니티에 대한 기초를 다루는데에는 이 책으로 시작하기에 매우 적절해보인다. 특히 유니티 인터페이스와 사용 방법을 에디터 화면을 살펴보면서 각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서 내용이 쉽게 이해된다. 이 책은 참고로 유니티 엔진 2022.2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하고 동작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