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빛미디어에서 출간된 인사이드 머신러닝 인터뷰 책은 펑샤오라는 사람이 지었다. 펑 샤오라는 사람은 15년동안 소셜 미디어, 광고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ML 리더십 직책을 맡아 천 명에 가까운 지원자를 면접했다. 현재는 트위터(X)에서 스태프 ML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추천 알고리즘과 광고 에측 및 랭킹을 위한 ML 시스템을 설계했다. 천 명에 가까운 ML 관련 지원자를 면접할 만큼 면접에 대한 다양한 경험이 쌓였으니, 이 책은 머신러닝 직무 관련 면접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대부분 ML 관련 직무 면접은 신입 / 경력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된다. 신입 때 봤던 면접 질문 같은 경우 ML 관련 기초 지식을 기반으로 물어보는 질문들이 굉장히 많았고, 경력 때 경험했던 면접 질문 같은 경우에는 내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심도있는 질문들을 많이 받았었던 기억이 난다. 그래도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빅테크 회사 같은 경우에는 신입이나 경력직 구분 없이 테크니컬 폰 스크린 면접을 시작으로, ML 기본 지식, 코딩 면접 등을 거치게 되며, 경력직 같은 경우에는 ML 시스템 설계 면접 까지 추가로 보게 된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폰 스크린 단계 면접 부터 시작하여, ML 기본 지식 면접, 코딩 면접, 시스템 설계 면접 까지 신입부터 경력직까지 모든 연차에 맞춰 면접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해준다. 경력직인 나도 이 책의 ML 기본 지식을 훑어보다 보면 잊고 있었던 지식이나, 알고 있었던 지식에 살을 덧붙여 지식 업데이트가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면접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면접 전에 한번 정도 훑어보면 도움될만한 책이며, 면접을 앞두고 있지 않더라도, ML 교양서로 정도로 봐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모로 ML과 관련하여 쓸모가 많은 책이였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