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 책에서는 생성형 AI가 나의 페어 프로그래밍 상대가 된다. 깃허브 코파일럿과 ChatGPT가 코드를 제안하고, 질문에 답하고, 간단한 애플리케이션까지 만들어준다고 한다. 이와 관련하여 간단하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사이트까지 제공한다. 책에서 다루는 주제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AI를 활용하는 방법, 셀 스크립팅 명령, 깃 명령, 일반적인 알고리즘, RxJS 학습, 앵귤러 HttpClient, 정규 표현식, 데이터 생성,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을 보며 어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든 상관 없이 각자 선호하는 언어로 실습을 따라하면 된다고 한다. 

 

특히 AI 도구는 다양한 활용 사례가 있는데, 예를 들면 일련의 입력과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코드를 생성하는 작업, 테스트 케이스와 테스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테스트 자동화, 코드 품질을 자동으로 평가하여 품질을 보장하는 방법, UI/UX를 생성하는 작업, 자연어 처리에 사용하여 자연어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활용하는 방법, 예측 분석, AI 기반 검색 등 여러 작업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렇듯 책에서는 깃허브 코파일럿과 ChatGPT를 활용하여 상황에 맞게 프로그래밍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 책이 길잡이 역할이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